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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

							

제 1장 총 칙

(주)미니게이트(이하 "회사")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본 처리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계정보(CI) & 중복확인정보(DI)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 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 이유 및 내용을 웹사이트 공지사항 등을 통해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5.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이전하는 경우에는 미리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법인 명,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를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 전자우편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2 장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을 마련하고 고지하고 있으며, 고객님은 다음과 같이 관련 법령이 정하는 동의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가입/이용/변경신청서 등에 첨부된 동의서에 세부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서에 체크 또는 서명하는 방법 2. 고객센터(일반전화 1588-7376, 휴대폰 114, 및 기타 전화 등으로 상담하는 경우 상담사의 안내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shakemobile.co.kr)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전화상으로 본인의 동의를 표시하는 방법 3. 웹사이트(모바일 포함)에 가입 또는 요금상품 가입/변경 시 동의내용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shakemobile.co.kr)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동의'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4. 서비스 이용신청서,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 상담사의 동의안내를 확인하신 후 공인인증서 또는 사설인증서를 이용하여 동의하는 방법 5. SMS 또는 MMS로 안내된 동의내용을 확인하고 '동의'버튼을 클릭하여 동의하는 방법 6.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안내된 동의내용에 서명 또는 날인 후 제출하는 방법 등

제3 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1.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시 준수 사항 가.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나. 인종, 사상,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 상태 등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및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기간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수집처 수집·이용 목적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기간
Shake mobile
회원 가입 신청
Shake mobile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Shake mobile 홈페이지 서비스 관련 고지 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email 회원가입기간
(탈퇴시까지)
회원가입
(후불서비스 조회, 변경, 상담)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패스워드, 휴대폰번호, 통신사, e-mail 주소, 연계정보(CI), 만 14세 미만 아동일 경우 (법정대리인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인증 결과 정보) 이동전화서비스 가입자가 회원가입 유지 시까지 (회원탈퇴 및 1년간 미로그인시 삭제)
나.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 신청
수집처 수집·이용 목적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기간
서비스 가입 신청서
(온라인 가입 신청서 ,
오프라인 서류 가입 신청서)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 신청 및 배송 신청자, 신청자 연락처, 가입자명, 주민등록번호, 가입자연락처, 주소(배송지), 이용단말기 모델명 및 일련번호, 요금납부자 예금주명/주민등록번호, 납부계좌은행/계좌번호, 납부카드사/카드번호/유효기간, 명의자-납부자간 관계, 이메일 주소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과오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 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예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법령에 따라 보관, 스팸 메세지 전송자 재가입 방지를 위해 1년간 보유
이동통신 서비스 변경/해지 처리, AS, 청구서발송,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확인,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제공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등록된 이동전화로 가입사실 통보 신청자, 신청자 연락처, 가입자명, 주민등록번호, 가입자연락처, 주소(배송지), 이용단말기 모델명 및 일련번호, 요금납부자 예금주명/주민등록번호, 납부계좌은행/계좌번호, 납부카드사/카드번호/유효기간, 명의자-납부자간 관계, 이메일 주소
스팸메시지로부터 고객보호, 이용요금 상담ㆍ할인ㆍ청구(개별/통합/합산, 이용관련 문의ㆍ불만 처리. 연계정보(Connection Information), 주소,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이용정지기록, 이용정지/해지 사유, 스팸차단서비스에 의해 차단되는 스팸 메세지 원문 및 발송통신사, 착/발신 전화번호, 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번호, USIM 정보, 개통일자, 지원금수혜여부 등), 접속IP, 접속로그, 이용 컨텐츠, 쿠키 등 서비스 이용정보, 신분증에 기재된 사항
이용요금, 서비스 이용 확인ㆍ점검, 컨텐츠 수급, 위치기반서비스, 인구통계학적분석(연령, 성별, 지역 분석 등) 및 이용행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서버 구축ㆍ운영, 위치기반서비스
신청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주민등록번호는 서비스 가입의사 확인, 명의도용 방지, 미환급금 반환, 본인확인서비스 목적으로만 제한적으로 이용
공공이익에 관한 정보 제공(재난방송 메시지 등)
신용정보집중기관 요금연체 정보 등록 전 신용정보회사로 채권추심 위탁 전 연체사실 통지 성명, 가입서비스번호, 연락처, 주소(신분증주소 포함), 연체금액, 연체등록예정일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까지
가입의사 확인 성명,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얼굴사진(특징정보 포함)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까지
(거절의 경우, 상담 종료 시까지)

제4 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고객이 가입 신청서, 명의변경 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서명하거나, 당사에서 운영하는 Shake mobile홈페이지, 상담게시판, 전화/팩스를 통한 본인/대리인 확인, 프로모션 행사 응모, 제휴 회사로부터의 제공, 이동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정보 수집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5 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고객님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 ~ 해지일) 나.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또는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다. 요금 관련 분쟁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민원/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민원/분쟁 해결 시까지 보유(단,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2.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정보 및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전기통신사실에 관한 자료는 다음의 기준에 따라 보관합니다. -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 12개월 -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ㆍ종료시간, 발ㆍ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의 위치정보 : 12개월(단, 시외/시내전화 역무와 관련된 자료인 경우에는 6개월 보관) -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에 따른 성명, 주민등록번호, (해지)이동전화번호, 청구서 배달 주소, 요금 등 거래내역 관련정보 : 5년 3. 기타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6 장 신용정보의 조회 및 이용

회사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신용)정보조회 이용/제공하는 경우에 제공업체, 제공받는 신용정보 항목, 목적효력기간 및 정보 보유 이용기간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수집처 수집·이용 목적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기간
NICE신용평가정보(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서울보증보험, 금융결제원, 신용 카드사, 행정자치부, 국가보훈처, 보건복지부, 법무부 본인확인ㆍ인증, Shake mobile상품ㆍ서비스 가입, 통신요금 체납여부, 복지할인 등 장애인ㆍ저소득층ㆍ국가유공자의 자격(변동)확인을 통한 할인가능여부 확인, 가입가능 회선 수 확인, 핸드폰ㆍ분실 등록 확인, 이용정지, 핸드폰분실 등록ㆍ확인, 핸드폰 등의 할부 가입 가능여부 확인, 핸드폰할부지급보증 및 요금 지급 보증계약 승인 가능여부 확인, 신용보험 가입ㆍ유지, 신용카드 등록ㆍ확인, 당사 제휴카드 발급 가능여부 등의 결정 본인확인ㆍ인증, 개인신용등급, 통신요금체납, 보증보험 가입여부, 할부가능 여부 및 가입가능 회선 수, 복지대상여부, 사망자여부, 단기간 가입회선, 신용거래정보, 신용등급, 타 기관의 신용정보 조회기록 등 본인확인ㆍ인증, 개인신용등급, 통신요금체납, 보증보험 가입여부, 할부가능 여부 및 가입가능 회선 수, 복지대상여부, 사망자여부, 단기간 가입회선, 신용거래정보, 신용등급, 타 기관의 신용정보 조회기록 등
서울보증보험(주) 핸드폰 등의 할부가입 가능여부 확인, 핸드폰할부지급보증 및 요금 지급, 보증계약 승인가능여부 확인, 신용보험 가입 및 유지 성명, 이동전화번호, 모델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보험계약의 효력 종료 시
(가입거절의 경우 상담종료 시)

제7 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가. 원칙적으로 고객님께서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하신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파기대상 :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2. 파기방법 가.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나.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제8 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제3자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사전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의 항목, 제3자 제공내역
수집처 수집·이용 목적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기간
(주)케이티 연계정보(CI) 부정개통 방지를 위한 본인확인 인증
연계정보(CI)는 알뜰폰 개통 시 이용자 신원 확인 목적으로만 이용
목적 달성 후 즉각 파기
이름,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여부, 망제공사,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과오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 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예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법령에 따라 보관 스팸 메시지 전송자 재가입 방지를 위해 1년간 보유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여부 통신과금서비스(소액결제)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객이용 동의 처리, VOC 처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경찰청, 법무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번호, 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 생년월일, 국적), 신분증발급일자, 운전면허번호, 사진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신분증 진위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법무부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사망, 완전출국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법원행정처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거소신고번호) 법정대리인 관계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생년월일, 국적, 신분증 기재사항, 당사 가입자여부, 이용내역, 연체금액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 체납관리, 외국인 실명인증,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 (식별, 연체, 복지, 이용정지 등),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 방지, 복지요금감면 (자격확인/변동정보 확인/공동관리 등), M-safer(명의도용방지 서비스제공). 명의도용 예방 및 분쟁조정, 스팸신고 및 차단, 스팸발송으로 인한 이용정지 혹은 해지 사실의 타통신사에 의한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타 통신사 성명, 연체정보등록예정일, 제공기관, 통신권 중복가입방지정보 (공통 DI) 통신요금연체통지서비스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까지
주식회사 모요 개통과정의 상태값(서류접수, 유심배송 중, 개통요청, 개통완료), 유심번호, 택배송장 번호, 신규 개통번호 고객 문의 대응 및 혜택 제공 서비스 제공 기간
㈜헥토이노베이션,㈜아톤, ㈜데이터유니버스, 인포바인, 한국모바일인증(주),브이피(주) , ㈜드림시큐리티, 에이티애널리틱스, ㈜나이스평가정보, 핀브릿지㈜, 와이즈솔루션㈜, 더치트㈜, 라온시큐어 성명, 이동전화번호, 요금제 정보, 부가상품 정보
KT 제휴부가서비스 가입/해지/월정액 정산/고객VOC처리
서비스 가입여부(가입/정지/해지), 고객상태(가입/정지 해지), 고객 구분(개인/법인/개인사업자), 단말 모델명, 전화번호, 미성년자 여부, 선불폰 여부, 고객정보(성별/나이/지역), 분실신고 여부, 부가서비스 가입상태 서비스 제공 기간
㈜비티소프트 서비스 계약번호, 서비스가입 및 이용정보(고객포탈ID, M쇼핑할인 가입상태(신규/변경/해지/복구포함), M쇼핑할인 가입 및 해지 일시(과거이력 포함)) 캐시의 적립·이용·소멸 등 이력관리및 캐시의 통신요금 차감 적용 쉐이크머니 할인서비스 해지 후 1년 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경찰청, 국가보훈부, 법무부, 보건복지부 성명,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얼굴사진(특징정보 포함)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부정가입 방지를 위한 본인확인(신분증 진위여부 확인) 해당 업무 처리완료 시까지
(거절의 경우, 상담 종료 시까지)
2.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 (가입일~해지일) 동안 이용하고,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 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 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요구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나.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 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다. 통계처리, 학술연구 등의 목적으로 특정한 개인정보를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9 장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을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ㆍ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사 위탁업무의 내용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번호이동 가입/해지, 해지정산 잔여금 조회/환불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에 따른 (거점)중계기관 이용
(주)케이티

1.KT이동통신망 제공,고객/과금/청구/수미납 대행관리 관련 업무, 서비스 개선, KT가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제공

2.eSIM 서비스 개통
- ㈜KT는 eSIM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
- 개인정보 국외이전 사항

이전항목 이전국가·일시·방법 이전받는자 이전목적 및 보관기간
EID, ICCID • 국가: 벨기에, 독일 • 일시: 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 방법: TLS Authentication over HTTPS 방식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Thales DIS (Singapore) Pte. Ltd • 목적: eSIM 개통 • 보유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EID, eventID  Thales DIS Pte.Ltd RSP 서버 통해 제공   • 국가: 미국 • 일시: 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 방법: TLS(상호인증서기반 통신)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삼성, 애플 • 목적: eSIM 개통시 QR 촬영없이 단말에서 Noti.를 띄워 고객이 쉽게eSIM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 추가 목적 • 보유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3. 제휴 부가서비스

4. 통신 요금제 서비스 가입 및 부정개통 방지를 위한 연계번호(CI) 비교검증
-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운전면허번호, 신분증 발급일자, 이메일주소, 연락처, 금융기관명/계좌번호, 예금주명, 신용카드 번호, 희망번호, 번호이동 인증 정보, 단말기 모델명, IMEI 정보, MAC 정보, 단말기 일련번호, USIM 일련번호 (타인 납부 시) 납부자 이름, 납부자 생년월일, 납부자 연락처, 납부자 신분증 사본

금융결제원 은행자동이체, 신용카드결제, 계좌 및 신용카드 인증
대성전산 청구대행 업무(우편)
대한불교 승가공동회 ‘붓다폰’전용요금제 가입자 유치,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위탁 동의 획득, 신용정보 조회/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획득
주식회사 모요 본인 확인을 포함한 상품 및 서비스의 가입 및 개통 업무 ( 주식회사 모요는 고객의 상품 및 서비스 가입에 필요한 본인 확인 업무를 재위탁하고 있습니다.)
재수탁사 재우탁 업무의 내용
아마존 웹 서비시즈(AWS)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 관리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스윗트래커 SMS 및 알림톡 발송
(주)채널코퍼레이션 서비스 상담 처리 및 메시지 발송
(주)기웅정보통신 본인확인 및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주)링크허브 (팝빌) 계좌번호 예금주 확인
NICE평가정보(주) 주민등록번호 검증
(주)서머스플랫폼 비즈메시지 발송 업무
(주)케이티 셀프개통 및 바로배송 유심 서비스 운영 관리, 고객 불만 처리 및 위 각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기타 제반 업무, 셀프개통 서비스 내 부정개통 방지
(주)이데아인터렉티브 가입자 확보를 위한 홍보/이벤트 진행 및 당첨안내, 경품발송 등 제공하는 항목: 이름/전화번호
㈜보람상조리더스 제휴상품 고객 제공
로젠택배 USIM 상품 배송
㈜텔코인 경품, 선물, 사은품 배송, 기프티쇼 서비스 운영 ( 쿠폰사용, 환불 등 상담업무 )
㈜바틀 경품, 선물, 사은품 배송, 기프티쇼 서비스 운영 ( 쿠폰사용, 환불 등 상담업무 )
㈜케이티알파 경품, 선물, 사은품 배송, 기프티쇼 서비스 운영 ( 쿠폰사용, 환불 등 상담업무 )
채널코퍼레이션 고객센터 운영 및 고객 상담, 마케팅 업무
㈜중앙일보 요금제 혜택(기프티쇼 금액권 제공 등) 제공
㈜이투스에듀 요금제 혜택(기프티쇼 금액권 제공 등) 제공
㈜케이뱅크 고유식별정보, 성명, 이동전화번호
※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10 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고객님(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께서는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가입해지 및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증명 또는 정정 가. 고객님(법정대리인)께서는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님께서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신형)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 고객님의 대리인이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님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가. 회사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11 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3.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제 12 장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보호대책 가.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해킹 등에 의해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대책 가. 개인정보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나. 단,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님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 13 장 개인정보 관리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가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콜 센터 또는 개인정보담당부서로 문의하시면 신속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통신사업본부 백민협 본부장 나.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통신사업본부 배정환 대리 다. 전화번호 : 이동전화 114(가입자 무료), 1588-7376(유료) 라. 이메일 : mvno3@minigate.net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www.118.co.kr / 국번 없이 118 나.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www.eprivacy.or.kr / 02-580-0533~4) 다.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www.spo.go.kr / 02-3480-2000 라.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www.ctrc.go.kr / 02-392-0330

제 14 장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4년 12월 05일